Game Engineering Major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탐구하며,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에 적극적이며,
창의력과 논리력을 배양하고 게임 개발에 열정적인 인재 양성
- 게임공학전공은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 분야인 게임 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인 전문 인력이 갖추어야 할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전반적인 게임 제작 기술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 및 콜라보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하여 핵심 지식을 습득, 응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게임 산업현장과 연계성을 극대화시키며 미래 물리세계와 가상 세계 융합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탐구하며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에 적극적이며, 창의력과 논리력을 배양하고 게임 개발에 열정적인 인재”를 인재상으로 정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교육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인재상 |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탐구하며,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에 적극적이며, 창의력과 논리력을 배양하고 게임 개발에 열정적인 인재 | ||||
---|---|---|---|---|---|
교육목표 | 게임 프로그래밍과 그래픽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 게임 관련 산업 영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문제해결에 기여 |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지식을 활용하여 국내외 게임 산업 및 기술 발전에 기여 | 콜라보캡스톤 기반 실무 프로젝트 중심 교육을 통해 습득한 협력과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팀 활동에 기여 | ||
주요진출분야 |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 게임그래픽 분야, 게임 기획 분야 |
주요 참여 사업
-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사업 ( 3D 그래픽 디자인, VR/AR 융합미디어, UI/UX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 )
-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사업 ( Ai 관련 분야 )
- 동의대학교 IPP사업단 IPP사업 ( 일학습병행, 현장실습 )
-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 산업체 및 공공기관 연계 멘토링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