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2022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 처리방법 안내

  • 2022-08-25
  • 6268

2022학년도 2학기 사유별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방법과 신청 후 출석 및 공결인정 처리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내용을 필히 숙지하여 출결에 따른 학생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출석인정 신청처리방법조기취업에 따른 출석인정 신청방법은 별도 공문 발송 


연번

분류

출석 인정 기간

신청 방법

처리 방법

비고

1

출석인정 및 

공결규정 內 

사유

규정 內 해당기간

① 대상학생은 각 사유별 종료 후 관련서류 구비관련부서 및 학과(전공)사무실 방문 제출

-1 관련부서 업무 담당자는 접수 후 즉시 공문작성

 (관련서류 PDF, 출석 및 공결인정 양식첨부)하여 

 학사지원팀 제출

-2 학과(전공업무 담당자는 접수주 단위로 취합 후 공문 작성(관련서류 PDF, 출석 및 공결인정 양식첨부)하여 

 삼중수발 제출

학사지원팀 공문접수 후 취합하여 

주별 처리

2022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현황

(붙임 2. 참조)

2

 

코로나19

관련 사유

본인이 확진자

대상학생은 백신접종 후 7일 이내로 보건당국의 문자 또는

관련서류를 대상강좌 담당교원에게 열람 또는 제출 

강좌 담당교원 전자출결 승인처리

(2학기 성적 확정시 까지 관련서류 

핸드폰 촬영 보관)

검체 채취일 

7일차 24:00(휴일포함)

기타 수강생의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결석요청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

대상학생은 담당교원이 요구하는 관련서류를 제출

담당교원 재량으로 처리


2. 공결인정 신청처리방법 


연번

분류

내용

비고

1

신청

관련부서 업무 담당자는 출석인정 및 공결규정 內 인정행사 시행 7일 전

 (일요일공휴일 제외)까지 공문 작성하여 학사지원팀 제출

학과(전공)업무 담당자는 출석인정 및 공결규정 內 인정행사 시행 7일 전

 (일요일공휴일 제외)까지 공문 작성하여 삼중수발 제출

2022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현황

(붙임 2. 참조)

2

처리

① 학사지원팀 공문접수

② 인정행사 QR 생성 후 해당부서 담당자 e-mail로 발송

③ 해당업무 담당자는 e-mail에 첨부된 QR을 인쇄

④ 당일행사 종료 후 30분 이내까지 대상학생 모바일학생증 로그인건물출입(QR)선택 후 QR 인식 시간 미 엄수 시 공결 인정 불가 

⑤ 학사지원팀 QR 인증되어진 대상학생 공결인정 처리 

 


3. 유의사항

 원격(사이버)강의는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은 불가능함

 학과(전공)사무실은 학과 홈페이지에 ‘2022-2학기 출석인정 및 공결제도 안내문’ 과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 현황을 필히 탑재 요망.

 학과(전공)에서 접수한 출석인정 및 공결신청 내역은 주단위로 취합(관련서류 PDF 하여 제출요망.

 ※ 제출 시 필요한 출석인정 및 공결 신청 양식은 9월 초 공문발송.

 학생들의 성적과 직결되는 민감한 부분이므로 요청일자 및 인정시간 오류기입

 증빙 서류 오류제출 등의 이유로 발생하는 민원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요망

 

붙 임: 1. 2022학년도 2학기 출석인정 및 공결제도 안내문 1

 2. 2022학년도 2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 현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