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DONG-EUI UNIVERSITY

검색
#계절학기 #성적증명서 #학사일정 #채용공고 #전화번호 #캠퍼스맵 #셔틀버스
검색닫기
사이트 맵

정보광장

동의 TODAY

몽골 울란바토르 바가항가이구와 교류 활성화 논의

  • 작성일자:2025-05-14
  • 작성자:대외협력팀
  • 조회수:64

몽골 울란바토르 바가항가이구와 교류 활성화 논의

공무원 연수단 캠퍼스 견학…바이오헬스 분야 협력 기대

동의대학교(총장 한수환)에 부산의 우호협력도시 중 한 곳이자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의 바가항가이구 공무원 연수단이 선진 교육 시스템 및 시설 견학과 국제 교류 활성화 논의를 위해 지난 14일 캠퍼스를 방문했다.


동의대 방문에는 알탄후야그 소흐볼드 바가항가이구 구청장과 퍄엘리드시르 문흐게렐 바가항가이구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의회 의원, 동장, 구청 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했으며 동의대 이임건 대외부총장, 김치용 대외협력원장, 정경태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만남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과 의료 보건 분야 협력 강화에 뜻을 모으고 향후 바가항가이구 지역 학교의 교장 및 교사단 연수 추진 등 구체적인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이어서는 바이오헬스혁신융합대학을 방문하여 가상 해부 실습 시스템, 디지털 기반 스마트 건강관리 시스템, 3D 전신스캐너 등 의료 보건 분야의 첨단 장비와 실습실 등을 견학했다.


동의대 이임건 대외부총장은 “우리나라가 몽골의 제4위 교역국으로 성장하면서 최근 무역과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상생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바가항가이구 공무원 연수단은 보건, 교육, 행정, 농업 분야의 선진 시스템 견학을 위해 지난 11일~15일까지 부산을 방문했으며 동의대를 비롯하여 기장군청,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아쿠아리움 등 협력 분야 주요 기관과 관광시설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