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인사말

DONG-EUI 무역학과
누비자 세계를! 성취하자 글로벌 무역전문가! 무역학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과는 무역이론, 무역실무, 무역경영의 세 분야를 포괄하는 융합학과로써 글로벌 무역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협소한 국토, 부존자원의 부족, 인구과밀이라는 불리한 여건하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위해 대외무역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기업은 무역에 참여하지 않고서는 생존과 경쟁력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 생활의 전 분야가 무한경쟁의 글로벌화에 직면함으로써 무역은 필요불가결하여 기업은 물론 개인의 무역 역량은 한층 강조되고 무역이론 및 실무에 정통한 고급인력의 수요가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과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및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외국어에 능통한 무역실무, 외환 및 국제금융, 무역경영 관련 전문인력 등 국내는 물론 세계를 누비면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글로벌 무역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과를 졸업한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무역 관련 지식을 습득하여 무역실무, 국제물류, 외환금융 등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를 병행하여 학습하고, 국내 및 해외 인턴십과 학과 설립 무역기업(DEU-Trade)을 통해 무역의 전 과정에 걸친 인턴십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졸업 후 관련 업종에서 자신의 능력을 곧바로 발휘할 수 있도록 미래 지향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중점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무역학과에서는 무역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무역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지식과 실무기회를 제공하며, 무역을 전공하는 여러분들의 꿈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