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특별 프로그램

1. 태권도학과 특색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소개
내용
태권도의 교육철학
(Taekwon′s Educational Philosophy)
태권도학과는 2006년 민족교육의 큰 뜻을 지닌 태권도 교육과 이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오랜 발전과 도약의 세계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교육이념으로 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중심 교육실현
(Student-Centered)
태권도학과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교육과정 설계가 가능하도록 하는 학사제도 운영과 다양한 장학금제도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제를 통해 입학부터 대학생활, 졸업 후 까지 지도교수가 관리하는 등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태권도 네트워크
(Global Taekwon′s Network)
태권도학과는 10여 개에 달하는 해외 자매대학과 광범위한 교육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DSAP(Dongeui Study Abroad Program)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의인들은 어학능력, 해외도장탐방, 연수목적, 취업 등 본인에게 가장 최적하된 프로그램을 통해 전액지원(장학금) 해외 각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2. 태권도학과 해외도장탐방 프로그램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제도 내용
해외도장탐방 태권도학과 해외도장탐방 프로그램은 누구도 표방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우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외취업의 꿈을 키워가는 여러분들에게 도약의 발판과 더불어 원대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해외도장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태권도학과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지원항목 교외특별장학금 지급
지원국 중국, 미국(10개주) 그 외 동남아시아국가
질문 Q. 태권도 취업연계 해외도장탐방이 무엇인가?
태권도학과에서 해외도장탐방을 진행한 후 해당 기업에 정규직 전환 기회까지 제공하는 현장실습형 프로그램입니다.
Q.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
태권도학과 담당교수님을 통해서 신청하며, 태권도학과 재학생 전원 해당됩니다. 매년 5~10명을 선발합니다.
Q. 태권도 실습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하계의 경우6월말(1학기 종강 이후) - 8월중순(2학기 개강 전)이며 동계의 경우 12월중순(2학기 종강 이후) - 2월중순(1학기 개강 전)입니다.
Q. 어떤 교육을 하게 되나요?
우선 교육과정에 교과수업 내용과 현장습기관 업무를 배우게 되며 현장취업과 연계를 진행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3. 동의대학교총장배 OPEN 태권도품새대회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제도 내용
동의대학교총장배 OPEN
태권도품새대회
매년 3천명 이상 태권도 꿈나무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로써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는 가장 규모가 크다. 이렇게 훌륭한 대회로 자리 잡게 된 이유는 무엇보다 태권도인들의 지대한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며, 대회는 11회째를 맞이하고 있다(해외 현지 0PEN 태권대회개최 준비 중).

4. 태권도학과 동아리 프로그램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취업동아리
내용
취업동아리<큰구슬>  < 큰구슬> 
태권도전공자들의 진로를 탐색, 설계하는 과정에서 태권도를 통한 교육기부, 취업체험을 실하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 분야에 대한 관심과 소실을 탐색하고, 리더십, 협업능력, 봉사정신, 창의성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태권도학과의 다양한 진출분야는(태권도지도자실업팀, 태권도대표활동) 등 각 개인에게 적합한 의사결정과 가치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체험과 인터십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들의 적성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팀장 : 김가경 (18학번)
구성 : 문수연(18학번), 김민지(18학번), 박지현(18학번), 이승원(19학번), 김가현(19학번), 강다현(20학번), 이정민(20학번), 김태온(21학번), 이선재(21학번)
모임일정: 주 1회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창업동아리
내용
창업동아리<닌자>  < 닌자> 
태권도 실기수업을 통한 실기능력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공연예술과 태권도콘텐츠 개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태권도전문가의 자질을 갖출 수 있습니다.

팀장 : 박준호 (18학번)
구성: 김주한(18학번), 유장연(19학번), 류지수(19학번), 박정은(19학번), 강다현(19학번), 이동민(20학번), 채민희(20학번), 김경란(21학번), 권희재(21학번)
모임일정: 주 1회

5. 태권도학과만 지급되는특별장학제도(최우수 장학금 지급학과)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소개
내용
특별장학금 

매년 해외도장탐방에 적합한 자에 한하여 지급하는 장학금

1+1 지정기탁 장학금

외부장학금을 유치하여 장학금 지금 + 총 지급 금액의 1/2

우수선수장학금

대회 성적이나 경기력 향상이 인정되는 자에 한하여 지급하는 장학금

생활자금장학금
태권도인의 인성과 학교생활에 모범이 되는 자로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자에 한하여 지급하는 장학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