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대학원학사안내

[안내]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안내

  • 2022-09-28
  • 김다빈
  • 2204

2022학년도 전기(2023년 2월 졸업) 학위수여 예정자를 대상으로 석∙박사 학위 청구논문 심사일정을 아래와 같이 확정하여 통보하오니,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제출대상     

    

제출서류     

    

지도교수     

    

1. 심사위원 추천서(종합정보시스템 입/출력) 1부.     

(※ 비전임교원 입력 시 ‘외부’로 입력)     

2.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지정양식) 1부.     

    

학    생     

(논문심사 신청자)     

    

1.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추천서(종합정보시스템 입/출력) 1부.     

2. 학위논문요약서(지정양식) 1부.     

3. 연구윤리서약서(지정양식) 1부.     

4. 심사비 입금 : 상세한 내용은 (붙임2) 참조     



    
    

석사(심사위원 3명 기준) : 금100,000원     

 [심사위원 1인당 30,000원 / 심사위원장은 +10,000원]     

박사(심사위원 5명 기준) : 금460,000원     

 [심사위원 1인당 90,000원 / 심사위원장은 +10,000원]     

심사위원이 위 인원을 초과할 경우 심사위원 1인당 심사비 만큼 추가 납부     

• 입금계좌 : 국민은행(109801-04-287787), 예금주:동의대학교     

- 논문심사 신청자는 반드시“본인 학번”으로 입금     

• 납부기한 : 2022.10.17.(월) ∼ 10.19.(수) 17:00까지     

• 유의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비 접수 후 논문심사가 진행되는 11월 1일부터 학위 청구 논문 심사 자체를 포기하더라도 심사비 환불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심사 결과는 불합격이 되며, 다음 심사 신청 시 심사비를 다시 납부해야 합니다.     


    



  2. 교원의 분류: 전임교원 + 비전임교원



    

    

◎ 전임교원: 정년제 + 비정년제     

  가. 정년제: 조교수, 부교수, 교수     

  나. 비정년제: 교육전담교원, 산학협력교원, 연구전담교원     

◎ 비전임교원: 겸임, 초빙, 명예, 교환, 연구, 강의전담, 평생교육원전담, 학점은행제객원교원     



  3. 사용매뉴얼(대학원 일정관리), 양식(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4.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붙임1) 참조



                                                                                        

    

일정     

    

주요내용     

    

일정     

    

주요내용     

    

10.17.(월)     

    

10.19.(수)     

    

※ 제출서류     

지도교수, 학생 서류를 학과에서 취합하여 제출     

    

심사종료 후     

~     

12. 23.(금)     

    

※ 제출서류     

∙ 심사결과보고서 1부.(종합정보시스템 입/출력)     

∙ 심사요지서 1부.(지정양식)     

∙ 예비심사결과 보고서 1부.(지정양식)     

∙ 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확인서 1부.     

  (기본보기, 요약보기, 상세보기 중 택 1)      

    

2023.1.2.(월)     

~     

1. 6.(금)     

    

완성 논문 및 제반서류 제출     

    

10.27.(목)     

    

심사위원 확정     

    

2023. 1월 중     

    

학위수여예정자 사정     

    

10.28.(금)     

    

심사 의뢰     

(별도 공문 발송)     

    

2023. 2월 초     

    

학위수여자 확정     

    

11.1.(화)     

~     

12.16.(금)     

    

학과별 심사 진행     

    

2023.2.17.(금)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5. 연구윤리서약서 및 표절예방프로그램 사용 확인서 제출 안내



                                    

    

구분     

    

제출시기     

    

비고     

    

연구윤리서약서     

    

10.17.(월) ~ 10.19.(수)     

    

논문심사신청기간     

    

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확인서     

    

12.23.(금)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시)     

    

“표절예방프로그램 결과확인서”     

제출 의무화     



  6. 각 학과(주임교수)에서는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을 준수하여 학위논문 심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문의: 대학원행정지원실 이진호(교내 1172)

 

붙임  1. 2022 전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일정 1부.

      2. 2022 전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안내 1부.

      3. 학위청구논문 교내 심사위원장(위원) 추천 및 사유서(지정양식) 1부.

      4. 학위청구논문 교외 심사위원 추천서(지정양식) 1부.

      5.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추천서 프로그램 사용법(지도교수용) 1부.

      6.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추천서 프로그램 사용법(학생용) 1부.

      7. 학위논문 요약서(지정양식) 1부.

      8. 연구윤리서약서(지정양식) 1부.

      9. 대학원학위논문심사에관한세칙 1부.

      10. 학과별 학위명 목록 1부.

      11. 학위논문 작성지침 1부.

      12. 로마자 성명 표기법(교육부 공문) 1부.

      13. 표절예방프로그램(매뉴얼)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