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유아교육과는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다양한 인재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지식을 기초로 유아교육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탐구한다. 다양한 인재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교사 양성의 구체적인 하위 목표는 다음과 같다.

· 실천지성 : 학생 개개인이 스스로 내적동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발성과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모험심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성을 갖도록 한다.
· 공감인성 : 글로컬 시대에 대비하여 다양성을 존중하는 개방성 함께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일할 수 있는 감수성을 함양한다.
                건전한 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국가, 인류에 봉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한다.
· 행복실용 : 따뜻한 심성을 바탕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윤리성과 세상의 모든 다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미적 감수성 및
                창의적 능력을 기른다.

약사

미래와 세계를 향한 인재양성이라는 대학의 비전에 의거하여 2005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20명의 정원을 인가받아 신설되었다. 가족 및 사회구조의 변화와 높아지는 유아교육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양질의 유아교육 인재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다. 21세기 급변하는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체계적이며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학원 역시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은 물론 일반대학원의 석 박사 과정을 모두 갖춘 완성된 학제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유아교육 실습실, 교구교재 제작 및 분석실, 동작교육실, 음악 활동실, 수업행동분석실 등 양질의 교육시설을 갖추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공사립 교육기관과 보육 및 교육기관과의 산학협동체제를 구축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명실상부한 유아교육 전문가의 산실로 발돋움 하고 있다.